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MOBILITY)에 대한 DS의 약속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개발에 대한 DS의 방침은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천연자원을 보호하며 새로운 친환경 수송 중심 활동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DS 차량의 실제 연료 소비량

Groupe PSA와 NGO인 Transport & Environment 및 France Nature Environnement에서는 DS 차량의 실제 연료 소비량 측정 방식을 승인했습니다.
Groupe PSA는 모든 DS 브랜드 모델의 실제 연료 소비량을 발표하여 고객과의 약속을 표명하고 있습니다.
이 결과는 비정부 기구인 Transport & Environment(1)와 France Nature Environnement(2)에 의해 기술되어 Bureau Veritas(3)의 확인을 받은 테스트 규약입니다. DS 고객은 신뢰할 수 있고 반복 가능한 이 규약에 따라 실제 연료 소비량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유럽 실제 주행 배기가스(RDE) 프로젝트에 기반을 둔 이 규약은 차량에 장착된 휴대용 장비(PEMS)를 사용하여 연료 소비량을 측정합니다. 국제 공인 독립 기관인 Bureau Veritas는 승인 조건에 의거한 이 규약의 시행을 보장하고 시행 결과의 정확성과 견고성을 증명합니다.
테스트는 개통된 주요 도로(도심 25km, 시외 39km, 고속도로 31km)와 실제 주행 조건(에어컨 사용, 화물 적재 및 승객 탑승, 경사로 등)에서 실시되었습니다.

처음부터 지속 가능성을 지향한 접근

DS는 생태학적 당면 과제에 대한 대응책으로서, 생산 공정 전체에서 환경적 영향을 제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DS에서는 재활용 제품을 최대한 사용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DS의 재활용 전문가 팀에서는 최적의 성능을 얻기 위한 열/기계적 내구성은 물론, 최고 품질을 갖춘 자재를 보장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통합 제품 책임(PSD 파일 내용이 변경될 수 있음)
개발
– 수명 주기 평가
durabilite
– 지속 가능성 지향 자재 선택
생산
– 재활용 자재(recyclate) 사용
사용
– 소매점 폐기물 처리(폐기물 관리)
– 예비 부품
회수
– 차량 회수
– 오염 제거 및 전처리
– EU ELV 규정

재활용 자재의 사용 및 관리
DS 오토모빌은 창립 때부터 재활용 자재를 사용해 왔으며 사용 규모를 지속적으로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PSA Group 방침의 일환으로서, DS 브랜드는 30%의 재활용 또는 바이오 기반 자재를 활용한 차량을 제작하겠다는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DS의 회수 네트워크
수명 주기 종료 시 DS 차량 재활용
DS 오토모빌은 EU 폐자동차 처리(End of Life Vehicle) 규정을 준수하여 제조 공정 시 폐기물 생산을 제한하고 차량 수명 종료 시 차량을 회수할 것을 약속합니다. DS는 독립 전문가를 고용하여 구형 차량이 최대한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재활용되도록 하며 공인 DS 회수 파트너인 CarTakeBack과 협력 관계를 구축했습니다.
다음 경우에 한하여 귀하의 DS 폐차량을 무상으로 반환할 수 있습니다.
– 차량 좌석이 9개 이하인 차량 또는 3.5톤 미만의 상용 차량
– 차량이 EU에 최종 등록된 경우
– 주요 구성품이 차량에 여전히 장착되어 있는 경우
– 차량에 쓰레기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경우
– 차량의 원본 서류를 차량과 동시에 반환하는 경우
공인 DS 회수 파트너 – 폐차량을 양도한 고객에게 폐차 증명서(CoD)를 발급합니다. CoD는 재활용 목적으로 차량을 양도 했으므로 해당 고객이 더 이상 등록된 소유주가 아님을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고객은 구형 차량이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해체될 것임을 전적으로 확신할 수 있습니다.

DS 차량에 대한 회수 공정
1. 전달
차량의 최종 소유자에게 차량의 수명 종료 시 차량을 공인 회수 시설에 전달하도록 요청합니다. 공인 회수 시설에서는 차량을 확인한 후 CoD를 발급합니다.
2. 전처리 및 오염 제거
먼저, 배터리를 분리하고 에어백을 무효화합니다. 그러고 나면, DS 파트너가 잔여 연료 및 기타 유체(엔진 오일, 변속기 오일, 브레이크 오일 및 에어컨 냉각수)를 배출합니다.
3. 해체
다음 단계는 예비 부품으로 재사용되거나 리컨디셔닝될 구성품이나 기계류를 해체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집니다. 플라스틱이나 유리와 같은 자재도 경제성이 있는 경우 재활용을 위해 회수됩니다.
4. 보관
환경에 유해한 자재를 회수하여 폐기물 회수 또는 처리 전문 업체에 전달합니다.
5. 파쇄 설비(Shredder)
전처리된 차체는 ELV를 조각으로 분리하는 파쇄 설비로 전달되며 그 결과물은 이후 재활용 또는 회수를 위해 다양한 부분으로 분류됩니다.
6. 사후 파쇄 기술(PST)
파쇄 설비에서 분리된 자재 부분은 귀중한 2차 원료로 사용할 수 있는 자재를 얻기 위해 다양한 기술(자기, 와상 전류 및 부상 분리)을 활용한 추가 공정을 거치게 됩니다.
7. 재활용/회수/매립
파쇄 설비와 PST 플랜트를 거친 자재 부분은 재활용되거나(예: 고로의 석탄 대체물, 오수 침전물의 탈수 수단) 시멘트 산업에서 회수될 수 있습니다. 이 공정을 통해 차량의 95%를 회수할 수 있으므로 매립될 잔여 폐기물의 양이 크게 감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