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nuary 3, 2020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 (Antonio Felix Da Costa), DS 테치타에 합류해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 (Antonio Felix Da Costa), DS 테치타에 합류해

2019.09.17 파리

10월 1일, DS TECHEETAH(이하 ‘DS 테치타’)에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Antonio Felix Da Costa) 선수가 새롭게 영입된다.

포르투갈 출신의 코스타(28) 선수는 11월 22일부터 시작되는 2019-20시즌 포뮬러 E 챔피언십의 리야드 E-Prix에 DS 테치타팀 소속으로 출전하게 된다.

코스타 선수는 포뮬러 E 챔피언십 최초 개최 당시부터 지금까지 54번의 경기에 출전하여 다수의 폴 포지션 확보 및 포디움 입상 경력이 있으며 2번의 서킷 우승 이력(부에노스아이레스, 리야드)도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18-19시즌에서는 종합 6위의 성적을 거둔 바 있다.

자비에 메스틀랑 피농(Xavier Mestelan Pinon) DS 퍼포먼스 감독은 “우리 팀에 코스타 선수를 영입하게 되어 굉장히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이 분야에서 코스타 선수가 지닌 경험과 스피드는 우승을 향한 우리 팀의 행보에 있어 굉장히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리야드 서킷 경기에 앞서 베르뉴 선수와 함께 몇 번의 테스트 주행을 해볼 예정인데, DS E-텐스 FE20(DS E-Tense FE 20) 성능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코스타 선수는 “포뮬러 E와 같은 경쟁이 치열한 모터스포츠 종목에서 더블 챔피언을 획득한 팀에 합류한다는 건 흔치 않은 기회”라고 밝혔다. 이어서 코스타 선수는“기존 포지션에서 떠나는 건 굉장히 어려운 결정이었지만 정말 좋은 기회라 거절할 수가 없었다”며 “베르뉴 선수를 비롯하여 DS 테치타 팀에 합류하게 되어 굉장히 흥분된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