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mula E
DS 오토모빌의 새로운 포뮬러 E 파트너 '펜스케 오토스포츠(PENSKE AUTOSPORT)'
DS E-TENSE FE23 GEN3
포뮬러 E 경주차 최초로 4륜구동 방식을 채택하고, 전륜과 후륜에 각각 250KW, 350KW의 성능을 발휘하는 모터를 탑재해 총 600KW의 퍼포먼스를 나타냅니다.
이를 바탕으로 3세대 ‘FE23’은 최고 시속 280km/h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배터리는 재활용과 재사용이 가능해 친환경을 목적으로 하는 포뮬러 E 대회 취지를 충실히 이행하고 있으며 차량 외부는 재활용 탄소 섬유로 제작되며 검정색과 금색을 조화롭게 배치했습니다. 이를 통해 DS 오토모빌의 기풍을 완벽하게 구현한 동시에 프랑스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장인 정신과 혁신을 담았습니다.
3세대 경주차
3세대 경주차 ‘FE23’은 2세대에 비해 고도의 효율성을 추구한 것이 특징입니다.
2세대보다 60kg가량 가볍게 제작됐으며 주행 중 사용되는 에너지의 40% 이상이 제동 과정에서 회수되는 등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과 회수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이로 인해 포뮬러 E 경주차 최초로 후륜에 유압식 브레이크가 제외됐습니다.
전동화 비전
2024년부터 출시되는 DS 오토모빌의 모든 자동차는 100% 전동화를 적용할 예정입니다.
FE23 경주차와 포뮬러 E 경기를 진행하며 얻은 노하우 및 기술을 DS 오토모빌의 모든 자동차에 적용될 수 있도록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선수
DS PENSKE
DS 오토모빌은 모터스포츠 부문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인 펜스케 오토스포츠(PENSKE AUTOSPORT)와 팀을 이루고 2023년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 9에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었습니다.
특히, 지난해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 8에서 정상을 차지한 스토펠 반도른(Stoffel Vandoorne)이 새롭게 합류해 포뮬러 E 더블 챔피언인 장 에릭 베르뉴(Jean-Éric Vergne)와 함께 포뮬러 E 시즌 9의 우승에 도전합니다
규칙
ABB FIA Formula E 월드 챔피언십의 기본 규칙
레이스는 45분+1랩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레이스에서 1위한 선수는 25점, 2위한 선수는 18점, 3등한 선수는 15점..10위는 1점을 얻게 되며, 10개 대회 성적의 종합을 합쳐 1위 선수와 1위 팀을 뽑게 됩니다. 폴 포지션(최전방 위치, 1번 그리드)에서 출발하는 선수는 3점을 추가로 획득하고,
패스티스트 랩타임 달성 선수도 1점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랭킹
SAISON
|
ÉQUIPES
|
COURSES
|
VICTOIRES
|
PODIUMS
|
POLES POSITIONS
|
SUPERPOLES
|
FASTEST LAPS
|
FANBOOST
|
---|---|---|---|---|---|---|---|---|
2021-2022
|
DS TECHEETAH
|
16
|
1
|
6
|
4
|
-
|
-
|
-
|
2020-2021
|
DS TECHEETAH
|
15
|
2
|
5
|
3
|
9
|
2
|
-
|
2019-2020
|
DS TECHEETAH
|
11
|
4
|
9
|
5
|
8
|
2
|
5
|
2018-2019
|
DS TECHEETAH
|
13
|
3
|
7
|
3
|
8
|
5
|
0
|
2017-2018
|
DS Virgin Racing
|
12
|
2
|
6
|
0
|
9
|
1
|
0
|
2016-2017
|
DS Virgin Racing
|
12
|
2
|
6
|
2
|
13
|
2
|
1
|
2015-2016
|
DS Virgin Racing
|
10
|
1
|
4
|
4
|
6
|
0
|
7
|
TOTAL
|
89
|
15
|
43
|
21
|
53
|
12
|
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