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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mula E

DS 오토모빌의 새로운 포뮬러 E 파트너 '펜스케 오토스포츠(PENSKE AUTOSPORT)'

DS 오토모빌은 모터스포츠 부문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인 펜스케 오토스포츠(PENSKE AUTOSPORT)와 팀을 이루고 2023년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 9에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었습니다. 특히, 지난해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 8에서 정상을 차지한 스토펠 반도른(Stoffel Vandoorne)이 새롭게 합류해 포뮬러 E 더블 챔피언인 장 에릭 베르뉴(Jean-Éric Vergne)와 함께 포뮬러 E 시즌 9의 우승에 도전합니다. 유럽 내에서 CO2 배출이 가장 적은 프리미엄 브랜드인 DS는 친환경 레이싱인 ‘포뮬러 E’ 출전을 통해 전기차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얻은 고도의 기술력을 다양한 양산형 모델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DS E-TENSE FE23 GEN3

포뮬러 E 경주차 최초로 4륜구동 방식을 채택하고, 전륜과 후륜에 각각 250KW, 350KW의 성능을 발휘하는 모터를 탑재해 총 600KW의 퍼포먼스를 나타냅니다.

이를 바탕으로 3세대 ‘FE23’은 최고 시속 280km/h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배터리는 재활용과 재사용이 가능해 친환경을 목적으로 하는 포뮬러 E 대회 취지를 충실히 이행하고 있으며 차량 외부는 재활용 탄소 섬유로 제작되며 검정색과 금색을 조화롭게 배치했습니다. 이를 통해 DS 오토모빌의 기풍을 완벽하게 구현한 동시에 프랑스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장인 정신과 혁신을 담았습니다.

3세대 경주차

3세대 경주차 ‘FE23’은 2세대에 비해 고도의 효율성을 추구한 것이 특징입니다.

 2세대보다 60kg가량 가볍게 제작됐으며 주행 중 사용되는 에너지의 40% 이상이 제동 과정에서 회수되는 등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과 회수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이로 인해 포뮬러 E 경주차 최초로 후륜에 유압식 브레이크가 제외됐습니다.

퍼포먼스

DS 퍼포먼스에서 개발한 파워트레인

  • 최대 출력: 350KW
  • 최고 속도 : 280km/h
  • 브레이크 : 포뮬러 E 경주차 최초로 4륜 구동 방식을 채택하고, 전륜과 후륜에 각각 250 kW, 350kW의 성능을 발휘하는 모터 탑재, 총 600kW 퍼포먼스 발휘
  • 사용되는 에너지의 40% 이상이 제동 과정에서 회수
 
지속가능성
배터리는 재활용과 재사용이 가능해 친환경을 목적으로 하는 포뮬러 E 대회 취지를 충실히 이행하고 있습니다. 차량 외부는 재활용 탄소 섬유로 제작되며 검정색과 금색을 조화롭게 배치했습니다. 
전동화 선도

DS는 2015년 공식 론칭과 함께 모터스포츠 부문인 ‘DS 퍼포먼스’를 설립하고 포뮬러 E의 두 번째 시즌인 2015/16 시즌 출전을 시작으로 포뮬러 E에 최초로 진입한 프리미엄 브랜드라는 명예로운 타이틀을 얻었습니다. ‘DS 버진 레이싱’으로 출전한 2015/16 시즌에는 첫 출전임에도 불구하고 팀 순위 3위에 올랐으며, 이후 2016/17 시즌 4위, 2017/18 시즌 3위를 기록했습니다.

2018/19 시즌부터 테치타(Techeetah)와 파트너십을 맺고, ‘DS 테치타’팀으로 2018/19 시즌 DS E-TENSE FE 19를 통해 드라이버와 팀 부문에서 모두 우승했으며, 2019/20 시즌 역시 두 부문에서 모두 우승했습니다. 이로써 ‘2년 연속 더블 챔피언’이라는 새역사를 작성했으며, 세계 전기차 레이싱에서 선도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전동화 비전

2024년부터 출시되는 DS 오토모빌의 모든 자동차는 100% 전동화를 적용할 예정입니다.

FE23 경주차와 포뮬러 E 경기를 진행하며 얻은 노하우 및 기술을 DS 오토모빌의 모든 자동차에 적용될 수 있도록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선수

DS PENSKE

DS 오토모빌은 모터스포츠 부문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인 펜스케 오토스포츠(PENSKE AUTOSPORT)와 팀을 이루고 2023년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 9에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었습니다.

 

특히, 지난해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 8에서 정상을 차지한 스토펠 반도른(Stoffel Vandoorne)이 새롭게 합류해 포뮬러 E 더블 챔피언인 장 에릭 베르뉴(Jean-Éric Vergne)와 함께 포뮬러 E 시즌 9의 우승에 도전합니다

챔피언십

시즌 8 돌아보기

2세대(2018~2022년) 시대를 거치면서 DS 오토모빌은 드라이버와 팀 부문에서 모두 우승했으며, 2019/20 시즌 역시 두 부문에서 모두 우승했습니다. 이로써 ‘2년 연속 더블 챔피언’이라는 새역사를 작성했으며, 세계 전기차 레이싱에서 선도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특히 이 기간 동안 폴 포지션 15회, 우승 10회, 포디엄 28회의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규칙

ABB FIA Formula E 월드 챔피언십의 기본 규칙

레이스는 45분+1랩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레이스에서 1위한 선수는 25점, 2위한 선수는 18점, 3등한 선수는 15점..10위는 1점을 얻게 되며, 10개 대회 성적의 종합을 합쳐 1위 선수와 1위 팀을 뽑게 됩니다. 폴 포지션(최전방 위치, 1번 그리드)에서 출발하는 선수는 3점을 추가로 획득하고,

 패스티스트 랩타임 달성 선수도 1점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예선(Qualifying)
현재 챔피언십 순위에 의해 22명의 선수들은 2개의 그룹으로 나눠져 각자에게 주어진 10분 동안 기록을 냅니다. 조별 상위 4명의 도합 8명의 선수들은 '녹아웃(knockout)'을 진행합니다. 
최대 출력

레이스 모드에서는 최대 출력 220kW으로 제한되며,

어택모드 도중에는 250kW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이프티카
세이프티카 상황에서는 레이스 타임에 추가 시간이 부여됩니다. (최대 10분까지) 

랭킹

SAISON
ÉQUIPES
COURSES
VICTOIRES
PODIUMS
POLES POSITIONS
SUPERPOLES
FASTEST LAPS
FANBOOST
2021-2022
DS TECHEETAH
16
1
6
4
-
-
-
2020-2021
DS TECHEETAH
15
2
5
3
9
2
-
2019-2020
DS TECHEETAH
11
4
9
5
8
2
5
2018-2019
DS TECHEETAH
13
3
7
3
8
5
0
2017-2018
DS Virgin Racing
12
2
6
0
9
1
0
2016-2017
DS Virgin Racing
12
2
6
2
13
2
1
2015-2016
DS Virgin Racing
10
1
4
4
6
0
7
TOTAL
89
15
43
21
53
12
13